요즘 알뜰폰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기존 통신사(SKT, KT, LGU+)들이 5G 요금제 출시 이후 고객 유치 경쟁과 더불어 자급제 폰 활성화로 인해 저렴한 LTE요금제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 상황이 어려워진 만큼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 요금이라도 아끼고자 하는 마음이 커졌고, 이에따라 알뜰폰 가입자도 증가했다. 그렇다면 왜 하필 LGU알뜰폰인가? 지금부터 알아보자.
LGU알뜰폰이란 무엇인가요?
LGU알뜰폰은 LGU+망을 이용해서 서비스되는 알뜰폰 사업자들을 통칭하는 말이다. 대표적으로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헬로모바일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수십개의 중소사업자들이 존재한다. 즉, 대기업인 LGU+ 망을 빌려서 쓰는 대신 저렴하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그럼 다른 알뜰폰 업체랑 차이점이 있나요?
다른 알뜰폰 업체와의 차이점은 크게 두가지다. 첫번째로는 통화품질이다. 타 알뜰폰업체와는 다르게 LGU+ 통신망을 그대로 쓰기 때문에 통화품질에서는 차이가 없다. 다만 인터넷 속도면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발생하는데, 최근들어 U+인터넷망이 많이 개선되어 큰 차이는 없다고 한다. 또한 멤버십 혜택에서도 차이가 난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 사이즈업 쿠폰 같은 경우엔 모든 알뜰폰 업체에서 공통적으로 지급되지만, GS25 편의점 15%할인같은 경우엔 일부 알뜰폰 업체에서만 지원된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찾아서 선택하면 된다.
어떤 상품이 좋은가요?
사실 어떤 상품이 좋다라고 딱 잘라 말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각 회사마다 주력상품이 다르기 때문이다. 먼저 메이저통신사인 SKT, KT, LGU+ 에서 운영하는 자회사형 알뜰폰 브랜드 중에선 SK7모바일이 가장 저렴하다. 하지만 그만큼 단점도 많다. 일단 멤버쉽 혜택이 없고, 데이터쉐어링 유심 발급이 불가능하다. 반면 리브엠 모바일은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사은품 증정행사도 자주하기 때문에 가성비 측면에서는 최고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역시 비싼 요금제를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A모바일은 제휴카드 결합시 0원이라는 파격적인 행사를 하고 있지만, 품질 면에서 좋지 않다는 평이 다수있다. 이렇게 각자 장단점이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보고 결정하자.
오늘은 LGU알뜰폰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직까지는 알뜰폰시장이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앞으로 계속 발전될 것이라 기대한다. 다들 합리적인 소비자가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