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렸을때부터 피부가 약해서 항상 비누로만 세안을 했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손씻기와 세수 모두 비누로 하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성인이 되고나서도 저는 여전히 비누만을 고집했는데요, 최근들어 얼굴피부가 많이 상해서 걱정하던 찰나에 주변사람들이 추천해준 천연비누를 써보게 됐어요.
천연비누라고 다 좋은가요?
제가 처음 쓰게 된 천연비누는 어성초 성분이 들어간 비누였어요. 이 비누는 여드름과 트러블성 피부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쓰고나니 효과가 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느끼기엔 뭔가 부족함이 있더라구요. 거품도 잘 안나고 세정력도 좀 떨어지는 느낌이었어요. 그러던 중 친구에게 다른 천연비누를 추천받게 되었는데요, 그게 바로 지금 소개해드릴 알뜨랑비누입니다.
알뜨랑비누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사실 알뜨랑비누는 이미 너무 유명해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죠. 특히나 목욕탕가면 무조건 보이는 비누라서 더더욱 친숙한데요, 그만큼 오랜시간동안 사랑받아온 비누라는 뜻이겠죠? 우선 알뜨랑비누는 100% 식물성 오일 베이스로 제작되어 자극이 적고 순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코코넛오일베이스이기 때문에 보습력 또한 뛰어나답니다. 게다가 알로에베라겔 첨가로 수분공급 및 진정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왜 오랫동안 사랑받아왔는지 알겠네요.
알뜨랑비누 종류가 다양하던데 뭐가 좋을까요?
알뜨랑비누는 총 4가지 종류가 있어요. 오리지널, 그린, 골드, 블랙 이렇게 네가지 인데요, 각각 향과 효능이 조금씩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걸로 선택하면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이랑 그린이 무난하니 좋더라구요. 골드는 인삼향이 나서 어르신분들이 좋아하실것 같고, 블랙은 숯성분이 들어있어서 피지제거에 탁월하답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비누인 알뜨랑비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만큼 여러분들도 한 번쯤 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여기까지 알뜨랑비누였습니다!